2020/08/13 3

영양사가 알려주는 모유 유래 유산균 효능

안녕하십니까 영양사 타민입니다 아기는 출생 후 엄마로부터 좋은 균을 물려받아야 건강하게 쑥쑥 자라는데요. 이 때 엄마가 아이에게 가장 처음 주는 유산균이 바로 모유유래 균주입니다. 모유가 아이에게 줄 수 있는 긍정적인 영향은 다들 익히 들어 알고 계실겁니다. 철분을 제외한 풍부한 영양소를 모유로부터 섭취 할 수 있는데요. (철분 같은 경우는 태아일 때 간에 저장을 하고 출생을 합니다.) 장내 유익균의 수 차이는 분유를 섭취한 아이보다 모유를 섭취한 아이들이 훨씬 많았다고 합니다. 모유 유래 균주는 최근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장내에 뚱보균이라고 불리우는 유해균이 많으면 살이 잘 안 빠진다고 합니다. 이때 모유유래균주인 락토바실러스 BNR 17을 섭취하면 장내를 산성 환경으로 만..

영양사가 추천하는 여름 보양식 메밀과 팥

안녕하십니까 영양사 타민입니다 오늘 아침 mbc 기분좋은날 이라는 프로그램을 보았는데요 여름엔 보통 이열치열 이라고 해서 뜨거운 보양식을 많이 섭취합니다. 땀을 많이 흘리고 기력이 떨어져 고단백 식품인 삼계탕을 많이 섭취 하였는데요 현대에는 버스나 지하철을 타도 에어컨이 빵빵하고 냉방이 잘 되는 실내에서 지내는 시간이 길어 땀을 옛날처럼 많이 흘리지는 않게 되었습니다. 열성 체질인 소양인(화가 많으면서 열이나는 화열),태양인(습기가 많으면서 열이 나는 습열)의 경우 자칫 보양식으로 몸에 열을 내는 식품을 섭취 했을 때 고혈압, 심장병, 당뇨가 있는 사람은 더욱 나빠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소개된 두 가지 식품 메밀과 팥입니다.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두 식품은 체질적으로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 ..

영양사가 알려주는 이상지질혈증 식사방법

①안녕하십니까 영양사 타민입니다. 오늘은 이상지질혈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지질혈증은 크게 2가지로 분류가 됩니다 첫 번째로 고콜레스테롤혈증, 두 번째로 고중성지방혈증을 들 수 있는데요. 중년 여성, 남성분들의 가장 큰 고민으로 뽑히는 내용이기도 합니다. 1.고콜레스테롤혈증 고콜레스테롤혈증은 유전이나 고지방 식사가 원인으로 시작해서 당뇨병, 갑상선기능저하 및 신증후군의 합병증으로 발전 할 수 있어 조심해야 합니다. 고콜레스테롤혈증 개선을 위해선 혈청 콜레스테롤 농도를 줄여야 하는데 콜레스테롤의 섭취를 줄이고, 체내 자가 합성(간에서 합성)도 주의해야 합니다. 보통 콜레스테롤이 높은 식품으로는 달걀을 뽑을 수 있는데요 달걀은 노른자는 빼고 흰자만 먹도록 하며, 체내 콜레스테롤 합성은 포화지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