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 5

영양사가 알려주는 모유수유의 효능 <아이편>

안녕하십니까 영양사 타민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 모유수의 중요성 아이편을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nutrition-care.tistory.com/75 영양사가 알려주는 모유수유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영양사 타민입니다. 영아기의 식사 중 가장 영양가가 훌륭한 것이 바로 모유입니다. 모유수유는 엄마가 아이에게 줄 수 있는 가장 자연스러운 영양법이며 건강한 생명을 위한 아�� nutrition-care.tistory.com 모유에는 영아가 성장 발달하는 데 필요한 양의 영양소가 최적의 상태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아의 영양소 섭취기준이 모유성분 조성을 기준으로 산정이 되었습니다. 1.뇌 발달 모유에는 영아에게 꼭 필요한 아미노산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시스틴과 타우린..

영양사가 알려주는 모유수유의 효능 <엄마편>

안녕하십니까 영양사 타민입니다. 영아기의 식사 중 가장 영양가가 훌륭한 것이 바로 모유입니다. 모유수유는 엄마가 아이에게 줄 수 있는 가장 자연스러운 영양법이며 건강한 생명을 위한 아름다운 행위입니다. 아이의 영양측면 뿐만 아니라 모체측면에서도 모유수유의 장점이 있는데요.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유수유의 장점 1.자궁수축과 출혈을 멎게 한다. 출산 후 벌어진 자궁은 모유수유를 통해 수축시킬 수 있습니다. 모유수유는 옥시토신의 분비를 자극하는데 이는 자궁수축을 도와 정상크기로 회복시키며 출산 후의 출혈을 멎게 합니다. 2.산후우울증 감소 요즘 들어 부쩍 임산부들이 하는 고민이 출산 후 찾아오는 우울증입니다. 육아는 엄마와 아빠가 같이 하는 것이지만 생활이 여의치 않아 엄마만 주로 아이를 보는 시간..

영양사가 알려주는 당뇨병 진단과 식사 방법

안녕하십니까 영양사 타민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당뇨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에 이어 당뇨의 진단과, 음식 섭취 식단 1가지를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nutrition-care.tistory.com/73 영양사가 알려주는 당뇨 개선 건강기능식품 안녕하십니까 영양사 타민입니다 오늘은 당뇨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당뇨가 오기 전 혹은 초기 당뇨의 경우 약물치료 없이 건강기능식품만으로도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nutrition-care.tistory.com 1.당뇨병의 진단 ①소변검사 및 자가진단 가장 많이 알려진 당뇨병 검사로 소변검사가 있습니다. 가까운 병원에 내원해서 체크 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하지만 당뇨가 의심되는 상황이라면 평소 소변량을 체크해보는것도 하나의 방법입..

영양사가 알려주는 당뇨 개선 건강기능식품

안녕하십니까 영양사 타민입니다 오늘은 당뇨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당뇨가 오기 전 혹은 초기 당뇨의 경우 약물치료 없이 건강기능식품만으로도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당뇨의 정의 당뇨병은 췌장에서 분비되는 혈당조절 호르몬인 인슐린의 양이나 기능이 부족하여 생기는 질환입니다. 2.당뇨의 원인 ①유전 당뇨는 유전인자의 관여가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족이나 친척 중에 당뇨병이 있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당뇨병이 발병할 확률이 높으며, 특히 부모가 모두 당뇨병을 가지고 있을 경우 당뇨병 발병률은 현저히 높아집니다. ②연령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인슐린 합성이 감소하고, 혈당조절을 하는 호르몬(인슐린)의 수용체가 변하며, 나이를 먹을수록..

영양사가 알려주는 토마토 효능 3가지

안녕하십니까 영양사 타민입니다. 오늘은 과일인지 야채인지 항상 헷갈리는 토마토의 영양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마토는 채소가 맞습니다. 7월부터 9월까지가 제철음식으로 노지에서 햇볕을 듬뿍 받으며 자라야 영양가도 풍부하고 맛도 진한 토마토가 됩니다. 하지만 토마토는 비에 너무 약합니다. 올 여름처럼 비가 계속 오늘 날엔 성장점이 갈색으로 변하고 쭈글쭈글 해지면서 그대로 시들어 버립니다. 토마토는 노지재배가 쉽지 않아 늘 복불복이지만 요즘은 하우스 제배를 많이 하기 때문에 마트나 시장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대표적인 레드식품입니다. 1.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 토마토에는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C 뿐만 아니라 철이나 칼슘 아미노산 과 같이 미네랄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토마토는 생식 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