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으로 알아보는 건강관리/건강기능식품

크릴오일 말고 알티지(rTG)오메가3 먹는 영양사 이야기

영양사 타민 2020. 5. 28. 16:33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영양사 타민입니다

오늘은 rtg오메가3에 대하여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현재 크릴오일의 과장광고 행태를 인지한 식약처가 드디어 제재에 들어갔습니다.

크릴오일이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이유를 포스팅한 글이 있습니다.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nutrition-care.tistory.com/12

영양사가 알려주는 크릴오일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식품인 이유

안녕하십니까 섬세한 영양사 타민입니다. 크릴오일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는 가운데 크릴오일의 진실과 거짓에 대해 포스팅한 적이 있었습니다. (크릴오일의 진실과 거짓 https://nutrition-care.tistor

nutrition-care.tistory.com

그럼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 왜 rTG오메가3를 선택해야 하는지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메가3는 보통 EPA와 DHA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함량에 따라 기능도 3가지로 분류가 됩니다.

※500mg이상의 오메가3(EPA와 DHA의합)는 혈중 중성지질개선,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500~2000mg)

※600mg이상의 오메가3(EPA와 DHA의합)는 건조한 눈을 개선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600~1000mg)

※900mg이상의 오메가3(EPA와 DHA의합)는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는 기능정보를 명시할 수 있습니다 (900~2000mg)

 

이렇듯 로운 작용을 하는 오메가3의 흡수를 높여 준다는게 크릴오일 이었지만

사실상 크릴오일속 오메가3의 함량은 턱없이 부족하다 라는 사실이 공개되면서 소비자들은 rTG오메가3로 발길을 돌리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rTG오메가3가 일반 오메가3보다 좋은 이유가 뭔지 알아보겠습니다.

 

1.첫 번째 포화지방산은 낮추고 불포화지방산은 높였다

기름진 음식을 자주먹거나 패스트푸드를 즐겨먹는 사람의 경우 과도한 포화지방의 섭취로 동맥경화 발병률이 증가하게 됩니다. 반대로 생선섭취가 많거나 식물성유지의 적절한 섭취를 하는 사람들의 경우 몸에서 합성되지 않는 불포화지방산의 섭취가 많아 동맥경화의 발병률이 낮아지게 됩니다. 이렇듯 우리 몸은 불포화지방산의 섭취를 원하고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으로 판매되는 오메가3 같은 경우도 불포화지방 이외에도 포화지방산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포화지방산의 함량은 낮추고 불포화 지방산의 함량을 높인 것이 rTG오메가3입니다.

우리 몸에서 필요한 진짜 오메가3는 바로 불포화지방산의 함량이 높은 오메가3 라는 점을 기억해 두시고 앞으로 건강기능식품을 구매 시 rTG오메가3 인지 꼭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2.두 번째 흡수가 용이하다.

장에서 흡수가 되는 오메가3는 기름성분 이기에 단독으로 섭취 시 흡수율이 굉장히 떨어집니다. 그래서 보통 식사 후 바로 섭취를 권장하는 이유가 음식물과 어우러져 장에 도달하여 흡수될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인데요. 이렇게 좋은 영양소가 우리 몸에서 흡수 되어 이용되고 쓰이는 것 까지 생각한다면 더욱더 rTG오메가3를 추천합니다.

자연형태와 유사한 알티지 오메가3는 생체이용률이 좋고 흡수가 용이 합니다. 또한 영양소의 흡수는 장에서 이루어지는데 캡슐 자체가 장용성 캡슐인 제품을 이용한다면 캡슐이 장에서 녹기 때문에 소화과정에서 올라오는 이취감(트름할 때 나는 비린내)이 없고 흡수도 더 잘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글을 마치겠습니다.

 

검색창에 타민의 영양 상담소 검색

 

https://nutrition-care.tistory.com/6?category=866900

영양사가 알려주는 크릴오일 대신 먹을수 있는 대체식품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영양사 타민 입니다. 오늘은 크릴오일 대신 먹을수 있는 대체식품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중에는 여러 종류의 크릴오일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격차이도 천차만별입�

nutrition-care.tistory.com

https://nutrition-care.tistory.com/8?category=866900

영양사가 알려주는 콜레스테롤 감소에 좋은 새싹보리 폴리코사놀

안녕하세요 영양사 타민입니다. 오늘은 우리몸에서 콜레스테롤의 역할 및 콜레스테롤 개선식품 새싹보리를 알아보겠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는 간단한 건강검진을 받아도 쉽게 알 수 있는데요

nutrition-care.tistory.com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