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으로 알아보는 건강관리/일반식품건강

영양사가 알려주는 아르기닌 섭취 시 주의사항

영양사 타민 2022. 12. 8. 22:00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영양사 타민입니다.

종종 아르기닌 제품을 찾는 고객이 있습니다. 운동을 하거나 혹은 남성건강을 목적으로 찾는 아르기닌은 체내에서 산화질소(NO)를 만듭니다. 산화질소는 우리 몸에서 도파민, 세로토닌, 노르아드레날린 등의 신경전달 물질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하고 혈류량을 증가시켜 산소와 영양소의 공급을 원활하게 하는 기능도 있어 운동하는 사람들은 근육의 혈류량 증가 목적으로 섭취 하기도 합니다.

 

아르기닌을 높은 함유량으로 장기간 섭취하게 되면 체내 라이신이란 아미노산이 부족해지는데 면역을 담당하는 아미노산으로써 면역력이 저하되어 헤르페스증상이 나타납니다. 또한 아르기닌 자체가 헤르페스 바이러스의 증식에 이용된다는 논문도 있었습니다. 하여 아르기닌의 단일제 섭취보단 균형 있는 아미노산제제를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남성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글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영양사가 알려주는 발기부전 개선에 도움 주는 건강식품(아르기닌, 피크노제놀, 아연) (tistory.com)

 

영양사가 알려주는 발기부전 개선에 도움 주는 건강식품(아르기닌, 피크노제놀, 아연)

안녕하십니까 상담영양사 타민입니다.가끔 상담고객들 중 발기부전 때문에 찾아오시는 분들이 계시곤 합니다.연령대도 다양한데요. 20대부터 5~60대 중장년층까지 같은 고민으로 방문하여 상담

nutrition-care.tistory.com

영양사가 알려주는 쏘팔메토+옥타코사놀 효능 (tistory.com)

 

영양사가 알려주는 쏘팔메토+옥타코사놀 효능

안녕하세요 영양사 타민입니다 TV를 보다보면 가끔 남진의 쏘팔코사놀 광고가 심심치 않게 보이는데요 그래서인지 요즘은 약국이나 백화점을 가도 비슷한 성분의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그럼

nutrition-care.tistory.com

영양학적으로 보는 불임원인 2편 남성불임 요인 (tistory.com)

 

영양학적으로 보는 불임원인 2편 남성불임 요인

 

nutrition-care.tistory.com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