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으로 알아보는 건강관리/일반식품건강

영양사가 알려주는 타트체리 효능

영양사 타민 2020. 8. 10. 15:22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십니까 영양사 타민입니다

오늘은 타트체리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체리 같은 경우는 상큼하고 달콤한 맛이 나 여러 음식에 사용이 되는 식재료중 하나입니다. 체리에는 비타민, 미네랄성분이 풍부하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섭취가 되는데요.

체리같이 붉은 열매에는 항산화 물질로 알려진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는데

일반 체리보다 타트체리에 이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20배나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타트체리의 효능

출처: JTBC  친절한 진료실

1.항염&항암 작용

우리 몸은 숨을 쉬는 과정 속에서 노화되고 새로 만들어지며 회복되고, 파괴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숨만 쉬어도 우리몸 세포, 장기들은 무수한 일들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갑니다.

이때 환경, 식습관, 유전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몸에 염증물질이 쌓이게 됩니다.

염증은 우리 몸을 돌며 관절염, 기관지염 등 우리 몸을 아프게 합니다.

 

타트체리속에는 퀘세틴, 켐페롤 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면역 체계를 활성화 하고 체내 염증 물질의 배출을 돕습니다. 또한 세포의 산화를 방지하고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작용을 한다고 하니 남녀노소 모두 섭취해도 좋은 식품입니다.

출처: JTBC 친절한 진료실

2.불면증 개선 수면효과

타트체리에는 멜라토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멜라토닌 같은 경우는 뇌에서 만들어지는 수면 유도 호르몬입니다. 생체 리듬을 조절해서 원활한 수면에 도움을 주고 삶의 질을 개선시켜주는 호르몬입니다.

 

해외에선 알약형태의 식품으로 판매가 되고 있지만 국내에선 제조판매가 안되므로 직구제품이나 면세점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구하기 힘든 멜라토닌을 식품으로 섭취 할 수 있습니다

체리

3. LDL 콜레스테롤 감소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에서 사라져야 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콜레스테롤이 존재 합니다. 그렇기에 간에서 합성이 되기도 하는데요. 그치만 콜레스테롤 수치가 너무 높다면 혈관을 손상시켜 심혈관계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이라고 불리우는 ldl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우리몸에 필요한 HDL콜레스테롤은 높여야 하는것인데요

 

타트체리는 우리몸에 필요없는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평소 콜레스테롤로 걱정이신 여성, 남성분들은 갱년기가 찾아온 어머님, 아버님 모두 드시기 좋은 식품입니다.

출처: JTBC 알짜왕

4.고혈당, 고혈압 개선

위에서 언급한 수면 유도에 도움을 주는 멜라토닌이라고 불리는 호르몬

고혈압과 고혈당 개선에 까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멜라토닌 성분이 브로콜리에 30배, 마늘에 50배, 일반 체리에 100배에 달하는 양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평소 잠을 잘 못자 생체리듬이 깨지고 고혈압이나 당뇨로 고민이신 분들도 섭취하면 좋은 식품입니다.

타트체리는 열매로도 먹지만 주스 형식으로 섭취를 하는 것이 간편하고 시중에 분말 형태로도 판매가 되어 원하는 음식에 뿌려 먹을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타트체리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타트체리가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기름진 음식을 먹인 쥐들에게 타트체리를 먹인 결과 비만조절 기능을 확인한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하니 이쯤 되면 진짜 슈퍼푸드가 아닐 수가 없습니다.

이상 영양사 타민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창에 타민의 영양 상담소 검색

https://nutrition-care.tistory.com/60

 

영양사가 알려주는 자몽오렌지 추출물 효능

안녕하세요 영양사 타민입니다. 원푸드 다이어트로도 인기 있었던 자몽과 오렌지가 돌아왔습니다. 자몽 같은 경우는 쓴맛이 있어서 호불호가 갈리지만 아메리카노처럼 쓰지만 그 향과 풍미가 �

nutrition-care.tistory.com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