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으로 알아보는 건강관리/일반식품건강

영양사가 알려주는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소를 알아보자.

영양사 타민 2020. 2. 15. 19:40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영양사 타민입니다.

탱탱하던 피부가 긴 세월에 굴복해 가장 먼저 잃어버리게 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피부 탄력입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40세이후 콜라겐 감소가 급격히 일어나게 되는데요 피부탄력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콜라겐이 감소하니 자연스럽게 주름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오늘은 피부탄력에 대하여 알아보구 이후 피부노화, 색소침착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소를 차차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탄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양양소

1.첫 번째 히알루론산

히알루론산은 주로 신체의 결합조직, 신경 및 상피 조직에 분포되어 있으며 체내에서 합성되지만 나이가 들수록 합성량이 줄어들어 보충이 필요합니다.

강한 친수성으로 수분을 자기 무게의 1,000배까지 유지하여 피부 세포를 물에 결합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탁월한 수분 공급은 표피와 진피 구조 개선에 도움을 주며,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있게 회복시켜 피부 주름 및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일 120mg 이상 섭취 시 피부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1일 최대 240mg 섭취를 권장합니다)

 

2.두 번째 콜라겐

피부는 표피, 진피, 피하 조직의 3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진피는 피부의 탄력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콜라겐은 수분을 제외한 피부 진피 무게의 80%를 차지하는 성분으로 진피에서 피부의 형태를 유지하고 피부조직을 단단하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만 25세 전후로 체내 콜라겐 합성이 점차적으로 줄어들게 되므로 보충이 필요합니다.

흡수가 잘되는 콜라겐이나 콜라겐이 잘게 쪼개진 저분자 콜라겐, 콜라겐 펩타이드를 1일 1,000mg~3000mg 섭취하는 것이 피부 탄력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세 번째 스피루리나

해조류의 일종인 스피루리나는 비타민 B군을 비롯한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카로티노이드, 필수지방산인 리놀렌산, 감마리놀렌산 및 엽록소 등의 성분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스피루리나 엽록소 섭취량을 알아보자면 1일 8mg 이상 섭취 시 피부건강,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일 40mg 이상 섭취 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1일 최대 150mg 섭취를 권장합니다.)

 

 

 

 

 

 

 

 

 

 

 

 

 

 

 

 

 

 

 

 

 

 

 

 

 

 

 

반응형
LIST